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급여관리

급여관리 대행 서비스의 필요성

급여 관리는 전통적으로 기업 내부에서 처리해야 하는 것으로 생각되어 온 업무 중의 하나였습니다. 그러나 연장근로수당, 야간근로수당, 휴일근로수당, 연차휴가 미사용수당, 퇴직금 평균임금 산정 등 복잡한 규정과 산정 절차로 인하여 불필요한 분쟁 발생의 요인으로 작용하고 연봉제 전환 이후에는 조직 구성원 상호 간 연봉의 보안 유지 및 비용 절감, 기타 핵심 분야에의 역량 집중 등의 필요성으로 인하여 최근에는 전문기관을 통해 아웃소싱을 통하여 해결하는 것이 일반적인 추세가 되었습니다.

급여관리가 필요한 기업

· 관리 비용 절감 · 체계적인 관리를 희망하는 기업
· 확실한 급여체계를 원하는 기업
· 단순 · 반복적인 업무의 아웃소싱을 희망하는 기업
· 연봉제의 시행 또는 도입 예정인 기업

급여관리 대행 서비스 세부내용

01. 급여 작업 대행 서비스 

· 급여대장 발행, 급여 명세서 발송(E-mail) / 급여 관리 및 법정 수당계산 / 상여금 지급 대상 및 지급율 조정, 4대 보험 관리

02. 퇴직금 관리 서비스

· 퇴직금 중간정산 관리 및 퇴직금 산정을 위한 평균임금 확정 / 소득세 및 주민세 공제 / 퇴직금 명세서 발송

03. 미사용연차수당 관리 서비스

· 연차휴가 일수 계산 / 미사용연차수당 계산 

04. 연말정산 서비스

· 추가 계약 서비스 / 근로소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/ 사업소득자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

급여관리 대행 서비스 절차

정보
조사 단계

구축 단계

급여 관리 서비스

· 상담 및 계약
· 회사 현황 조사 및 분석
· 관련 자료 수집
· 현 임금체계 분석 및 합법성 검토
· 대안 제시
· 시스템 구축
· 급여체계 설정
· 사회보험 현황 분석
· 매월 급·상여 관리
· 입·퇴사자 4대보험 자격득실 신고
· 피부양자 취득/상실 신고
· 보험료 정산 신고 및 보수총액 신고
· 기타 사회보험 관리